CodeIgniter User Guide Version 2.1.0


설치 절차 Installation Instructions

CodeIgniter 설치는 다음 4단계를 거칩니다:

  1. 다운받은 파일의 압축을 푼다.
  2. CodeIgniter 를 서버에 업로드한다. 일반적으로 index.php 을 홈페이지 루트에 오도록 해야 한다.
  3. application/config/config.php 파일을 열어 기반url(base URL)을 세팅한다. 암호화나 세션을 사용하려면 암호키(encryption key)를 설정한다.
  4. 데이터베이스를 사용한다면 application/config/database.php 파일을 열어서 데이터베이스 정보를 세팅한다.

system 폴더의 이름을 변경하여 보안을 강화할수 있습니다. 만약 변경한다면 반드시 메인 index.php 파일을 열어 맨위에 있는 $system_folder 변수와 $application_folder 변수의 값을 새 폴더 이름을 바꿔야합니다.

보안으로 가장 좋은 방법은, systemapplication 폴더를 브라우저에서 직접 액세스할 수없는 위치에 옮기는 것입니다. 기본적으로 각 폴더에 .htaccess 파일이 존재니다만, 서버설정에 따라서 동작하지않을 수 도 있으므로, 브라우저에서 접근 불가능한 경로에두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추가 대책으로 프로덕션 환경에서 PHP 오류보고와 다른 개발 기능을 비활성화했습니다. 비활성화는 ENVIRONMENT 설정을 통해 이루어졌으며 자세한 내용은 보안 클래스 를 확인하십시오.

 

끝 !

CodeIgniter를 처음 시작하신다면 시작하기 부분을 먼저 읽어보시길 권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신나는 프로그램을 즐겨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