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 Q&A

제목 ajax후 결과로 html 태그 append 후 서버에서 받기
카테고리 PHP
글쓴이 뫄뫄잉뿌 작성시각 2017/01/20 16:28:56
댓글 : 2 추천 : 0 스크랩 : 0 조회수 : 10934   RSS

ajax후 결과로 html 태그 append 후 서버에서 받는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html 은 제대로 작동되고 제가 하고자하는 것은 select box array입니다.

form 태그 내에

<select name="sl[]"><option>~~</option></select>

처음 이렇게 있다고 가정했을 때

ajax를 타고 정보를 가져와 select box를 append시켜 하단에 추가합니다.

그러면 

<select name="sl[]"><option>~~</option></select>

<select name="sl[]"><option>~~</option></select>

이런 상황에 

submit post를 시키고 

$_POST['sl'] 으로 받아서 count나 print_r를 찍어보면 카운트는 0, 값을 없습니다.

 

동일하게 코드를 짠 곳이 있는데 거기서는 제대로 작동하는데 이번거에서는 안되네요.. 

혹시 다른 문제가 있을 수 있나요?

 다음글 안드로이드 서버 구성질문입니다. (2)
 이전글 리눅스 우분투 상에서 php-mysql 모듈이 설치되어... (3)

댓글

변종원(웅파) / 2017/01/21 05:56:53 / 추천 0

select가 아니라 option이 append되어서 작동하는게 정상입니다.

select가 여러개인데 그게 정상적으로 처리되는게 더 이상한데요? ^^

뫄뫄잉뿌 / 2017/01/23 08:07:05 / 추천 0
<select name="sl[]"></select>가 여러개 입니다. 옵션이 아니구요.. 셀렉트 박스가 여러개 인 것입니다. select가 여러개인데 지난번 코드에서는 정상적으로 값을 받아왔구요.. select 가 여러개인데 그게 정상적으로 처리되는게 이상하다는게 저는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select박스에서 옵션 지정 후 ajax를 통해 select 박스가 추가되는 것은 여러 홈페이지에서도 봤구요.. 혹시나 해서 controller단에서 select를 추가시키지 않고 option만 있는 html을 return시켜 <select></select>는 jquery 쪽에서 추가 시켜봤으나 값을 못 받아오는건 마찬가지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