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 Q&A

제목 XAMPP 설치 에러에 관한 질문입니다(급)
글쓴이 뭇별 작성시각 2016/07/01 14:36:48
댓글 : 7 추천 : 0 스크랩 : 0 조회수 : 14984   RSS

안녕들 하세요.

지난 주에 XAMPP를 사용해서 PHPMyAdmin 의 기능 중에 "가져오기"기능을 이용하여 디비와 테이블을 만드는 쿼리어를 import 시켜서 디비와테이블을 만들려고 했는데 당시 잘 되었습니다.

그런데 일부 프로그램이 예전에는 문제가  없었는데 실행에 에러가 생겨서 APMSetup을 깔아서 시험보았는데니 이것은 업데이트 메세지가 계속 떠서 사용이 불가하여 HeidiSQL을 깔아서 써보려했더니 이것은 루트에서 비번을 설정하는 작업에 거부가 나네요.

오늘 다시금 XAMPP를 깔아서 사용하려 했더니 확장자 .exe가 붙은 설치프로그램이 안오고  xampp-win32-5.6.23-0-VC11-installer[1] 라는 이상한 프로그램만 다운됩니다. 이런 프로그램은 설치가 안되는 것인데요

그래서 3주 전에 다운 받았던 XAMPP 설치프로그램(xampp-portable-win32-5.6.21-0-VC11-installer.exe)을 가지고 PHPMyAdmin에서 디비와 테이블을 만드는 확장자가 sql 인 명령문을 "가져오기"를 했더니 아래와 같은 에러 메시지가 뜹니다.

 "가져올 데이터가 없습니다. 파일이 지정되지 않았거나 파일 크기가 PHP 설정의최대 파일 크기를 초과했을 수 있습니다. FAQ 1.16 참조."라는 메세지가 뜹니다.

그래서 PHPMySQLAdmin의 쿼리어를 복사한 파일을 SQL문 탭을 클릭하여 붙여넣기를 해서 실행을 시키려 했더니 이것도 붙여넣기가 안되네요. 쿼리어를복사한 파일이 Notepad나 워드패드에는 붙여넣기가 되는데 왜 PHPMySQLAdmin에는 붙여넣기가 안되는지 이해가 안갑니다.

참고로 이 FAQ 1.16에서 말하는 것은 php.ini 에서 memeory_limit 의 size(현재 128M 디폴트상태)와post_max_size(현재 8M 디폴트 상태) 들이 upload_max_size(현재 2M 디폴트상태) 보다커야한다는 것인데 제가 디비와 테이블을 만드는 쿼리어의 크기를 확인해 보니까 우리나라 집주소가 다 들어있는 파일이 되어 2.76M 입니다.

그래서 upload+max_size(현 2M)를 초과하니까 이 upload_max_size를 3M로 고쳐서 다시 시도를 해보아도 여전히 같은 에러메시지가 뜹니다. 좋은 해결방안이있는지 경험 많으신 분들의 조언을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다음글 도메인 없이 가상호스팅시(virtualhost) 다른 ... (2)
 이전글 정규식 관련 질문입니다.

댓글

kaido / 2016/07/01 15:19:37 / 추천 0

말만 들어도 복잡하고 골치 아픈 상황으로 보이네요 ㅎㅎ

기초 지식이 부족해서 해결 방법을 빙글빙글 헤메시는것 같습니다.

우선 아셔야 할 것이 몇가지 있습니다.

 

1. root 계정을 거부 하는 이유.

mysql 도 계정이 있고, 외부 접속 허용 여부가 있습니다.

이부분 

http://zetawiki.com/wiki/MySQL%EC%97%90_%EC%9B%90%EA%B2%A9_%EC%A0%91%EC%86%8D_%ED%97%88%EC%9A%A9

한번 봐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mysql 접속 권한 관련]

 

localhost 이라면 상관없지만 외부 접속 도 아셔야겠죠?

http://idchowto.com/?p=11068

mysql 계정 단위로 외부 포트 번호 설정이 있고, 외부포트로 나가기 위해서는 os 설정이 필요합니다.

[윈도우의 경우 http://wiki.mcneel.com/ko/zoo/window7firewall ]

 

upload max 와 memory limit 관련입니다.

쉽게 이야기해서 memory limit 는 컴퓨터에 설치된 ram 용량 까지 가능합니다 8G 사용하시면 8G도 설정 가능... 은 하지만 그정도 까진 필요없구요.

memory limit를 높이는 이유는 파일 전송때문인데 파일 용량이 1G 짜리이라면 memory도 1G 이상 있어야 가능 합니다.

그 다음이 post_max_size 는 보낼수 있는 용량입니다. 마찬가지로 1G짜리를 보내면 1G로 설정 되어야 합니다.

이는 submit 가 일어났을때 필요한 설정이구요.

upload_max_size 는 업로드 할 수있는 총 용량입니다. 

쉽게 풀면

memory 를 512 잡고

post 를 510 잡고

upload 를 500 이런식으로 조금이라도 더 높으면 된다는 이야기 입니다.

동일해도 상관은 없지만, 권고 사항은 단계별로 더 높게 잡으라고 합니다.

 

해당 설정은 한번은 해줘야 하는거니, 넉넉히 늘려 놓으시면 신경 쓰지 않아도 됩니다.

물론 설정을 하면 재시작을 해주셔야 합니다.

 

아 빼먹었네요. 본문에 빠져있어서.

전송 시간 설정도 있습니다.

용량이 크면 전송 하는데도 시간이 오래 걸리겠죠? 그런데 시간이 오래 걸리면 타임아웃을 걸고 작업을 거부합니다.

max_execution_time 

 

이거 참고 하시면 될것 같네요.

http://webdir.tistory.com/221

 

그럼 즐프~

뭇별 / 2016/07/01 15:48:04 / 추천 0

kaido님의 친절한 안내 감사합니다. 안내해주신대로 memory 를 512 잡고 post 를 510 잡고 upload 를 500을 잡아서

시도를 해도 여전히 같은 에러메시지가 나오는군요.

일러주신 사이트에 들어가 보았는데 이 안내들은 MySQL의 외부접속에 관한 내용들 같습니다. 지금 루트에서 관리자가

디비에 접속하는 상황이 거부를 당하고 있으니 난감하군요. 하이디SQL이 과거에는 잘 돌아갔는데 다른 패키지를 설치

하다가 다시 돌아오니까 메모리에 나도 모르게 저장된 다른 패키지들의 찌꺼기와 충돌이 나서 그러는지요. 암튼 감사합니다.

건강하세요^^

변종원(웅파) / 2016/07/01 15:57:47 / 추천 0

mysql 콘솔에서 직접 입력하셔야 할 것 같네요.

mysql -u id -p db명 < dump한파일

뭇별 / 2016/07/01 15:59:44 / 추천 0

답글을 올리고 나서 Kaido님께서 max_execution_time 에 대해서 조언해주신 것을 보고 php.ini에

들어가서 확인해보니까 max_execution_time 가 60으로 되어 있었습니다. 이것이 60초로 이해가 되어

실제로 가져오는데 수분이 경과되므로 600으로 고쳤는데도 여전히 안되는군요. 무슨 문제일까요.

감사합니다.

 

뭇별 / 2016/07/01 16:16:50 / 추천 0

웅파님의 조언 감사합니다. 그런데 조언해주신 내용인 [mysql -u id -p db명 < dump한파일] 의

내용을 좀더 알고 싶습니다. 지금 디비가 생성이 안되어 있는 상황이므로 이 명령문을 사용할 때

예를 들어 id는 root로 하고 db명은 임시로 test로 하고 sql문에 코딩된 디비와 테이블을 만드는

명령문 파일은 노트패드에 복사해서 임시로 data.txt로 했을 때 아래와 같이 하면 되는지요?

mysql -u root -p test < data.txt

감사합니다.

kaido / 2016/07/01 16:23:00 / 추천 0

mysql -u id -p db명 

이건 mysql 콘솔로 접속을 의미합니다.

원래는 이 콘솔로 들어가서 작업을 하거든요.

그걸 편의상 쉽게 하기 위해서 heideSql 으로 대신 접속 하는 것이구요. 

어느쪽이든 간에 접속은 가능한 환경으로 수정을 하셔야 합니다.

table 생성보다 접속 환경 맞추는 작업이 먼저 입니다.

 

windows 일경우 cmd 로 창을 열고 

cd 경로\xampp\mysql\bin

mysql -u id -p db명  

하시면 됩니다.

뭇별 / 2016/07/01 17:25:38 / 추천 0
예 감사합니다. 잘 되도록 해보겟습니다. 좋은 주말 되십시요^^